데이터사이언스

포트폴리오2020 - 데이터과학자를 위한 한걸음(7) [#포트폴리오2020 #코딩 #데이터과학]

하양훈 2021. 6. 6. 22:16
반응형

오랜만에 적어보는 포트폴리오 2020입니다. 3월엔 쓸줄 알았는데, 4월이 되어서야 쓰고 말았습니다. 사실 코로나에 개강까지 겹치다보니 대학공부를 하기만으로도 벅차고, 개인적으로 여유없이 살아서 조금은 정신없다 보니 추가적인 공부나 그래도 최근에 리듬을 찾아서 하나둘 템포를 맞추어 가는 중입니다.

그럼 근 한달간 간단한 요약과 추가로 공부하는 것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포트폴리오2020#코딩공부#데이터과학공부#통계공부

1. 코딩공부 - 혼공단 3기 수료

#혼공단3기 #혼공단파이썬 #혼자공부하는파이썬

드디어 6주간의 대장정이 끝났습니다. 사실 3월 둘째주에 끝났지만, 저 포스팅을 쓰고 나선 개강하고 이것저것하느라 바쁘고 귀찮아서 쓸 시간이 없었네요. 전반적인 파이썬 내용은 다 배웠지만 아직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읽고, 분석할 정도는 되어서 만족스럽네요.

 

2. 데이터사이언스 공부 - [부스트코스]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부스트코스 #파이썬으로시작하는데이터사이언스 #데이터사이언스

혼공단을 끝내고 무얼할까 고민하다, 전부터 계속 지켜본 부스트코스로 넘어갔습니다. 여러 과정중 파이썬으로 시작하는 데이터 사이언스를 수강했는데요. 아나콘다와 주피터 환경을 이용해 여러 자료를 가지고 분석을 한다는 점이 매우 매력이 있었습니다. 재미있기도 했고요. 이 코스를 수강한 덕에 데이터 분석을 하는데 더 흥미가 생겼네요. 이 기세를 몰아 다음 코스도 수강해볼까 싶습니다.

3. 데선 - 처음 도전해보는 대회

#데선 #흥미랩 #첫도전

우연히 페이스북을 보다가 팔로우한 페이지 중 하나인 '흥미랩'에서 이번 총선을 가지고 대회를 여는걸 보고, 참가를 해보았습니다. 이지모드와 하드모드가 있었는데, 아직은 초심자란 생각으로 이지모드를 한번 해보았네요.

후보자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당선 유력 후보를 가려내 보고서를 만드는 활동인데, 연습삼아 몇번 해봤는데 재밌더라고요. 매일마다 한두개씩 보고서를 제출해볼까 싶네요.

4. 다양한 전공관련도서 읽고, 서평 남기기 - 코로나로 인한 방콕덕에 책들을 늘어가고...

#서평#독서일지# 책읽는대구독서마라톤대회

독서마라톤쪽은 생각보다 많이 밀렸습니다. 코로나때문에 밖을 안나갔다가 최근에 한번 나갔는데, 순위가 엄청 밀렸더라고요 ㅠㅠㅠ 이제부터라도 바짝 붙어야 할것 같습니다. 집에 있어 책 읽는 시간도 많으니 2주마다 한번씩 꾸준하게 가야겠네요.

그래도 코로나로 인해 밖을 안나가다보니 책은 많이 읽었습니다. 개강하기 전만 하더라도 하루에 한두권씩은 가볍게 읽었고, 개강한 이후에도 주말엔 여유로워서 한권씩은 꼬박꼬박 읽는편이네요.

이렇게 이번 포트폴리오를 마쳐봅니다. 2달만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중간중간 무언갈 했다는게 꽤나 괜찮았네요. 매일마다 수업에 과제에...치이면서도 틈나는대로 무언갈 하고 있고, 또 어느정도 결과가 보이니 보람차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꾸준하게 노력해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