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사이언스

포트폴리오2020 - 데이터과학자를 위한 한걸음 3주차 (#포트폴리오2020 #코딩 #데이터과학)

하양훈 2021. 6. 6. 22:12
반응형

시간참 빠르네요 이번주는 크게 한것도 없는데 벌써 3주차로 넘어가네요. 사실 3주차때에는 크게 한 건 없어서 간략하게 기록을 남겨보겠습니다.

#포트폴리오2020#전공공부3주차#코딩공부#데이터과학공부

1. 코딩공부 - 코딩야학 7기 수료

#코딩공부3주차#코딩야학7기#코딩야학7기수료

 

제 실명으로 수료증을 발급한 터라 이름을 지웠습니다.

저는 2주차때 수업은 다 들었지만 수료증 발급과 졸업식은 최근에 진행을 했습니다. 이렇게 코딩야학 7기가 끝을 나게 되었네요. 올해 첫 도전이었고, 이렇게 좋게 끝을 맺으니 참 기쁘기도 합니다. 코딩야학을 통해 많이 자신감도 붙었고, 좀 더 힘을 내서 공부를 해볼까합니다.

2.다양한 전공관련도서 읽고, 서평 남기기 - 한 단계 더 나아가 본 마라톤 일지 작성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입니다.

#전공도서#서평#독서일지 # 책읽는대구독서마라톤대회

우연찮게 대구 동성로 교보문고를 가보다 독서마라톤 대회를 하게 된다는 것을 알고 기왕 전공도서 서평을 쓰는 것 다른의미로 자극을 주면 괜찮겠다 싶어서 독서 마라톤 대회에 참가를 하게 되었습니다.

 

15일 마다 2권의 책을 쓰면 되는데, 그 정도 기간이면 지금 블로그에 책쓰듯이 서평 쓰는게 여유로울 것 같아 지금부터 꾸준하게 참가해볼까 싶습니다.

대회는 코스를 완주하면 선착순으로 도서교환권을 줍니다. 그래서 1코스 등반 완료를 해서 교보도서교환권 2천원을 받았는데, 등수가 18등이어서 끝까지 완주한다면 충분히 12코스까지는 순위권에 들어갈 것 같네요. 마지막 12코스 완주를 목표로 끝까지 달려보겠습니다.

3. 알고리즘 문제풀이글 게시 - X

3주차때는 계절학기 공부를 한다고 너무 바빠서 결국 하나도 못했습니다. 이제 남는게 시간이니 그동안 엄청나게 달려봐야죠.

 

4. 계절학기 - 끝!

시험 전 카페에서 공부...논리학 힘들었다..

#계절학기#통학#교양수업

드디어 계절학기가 끝났습니다ㅏㅏㅏㅏㅏㅏ

원래는 성적이 낮은 교양 하나 재이수 듣는걸로 했는데, 통학시간도 있고 공부할 양도 매일마다 늘어나서 좀 되다보니 힘들었네요. 더군다나 시험이 금요일인데 목요일에도 수업이 있다보니 매일마다 정리하느라 바빠서 더욱 힘들었습니다. 기말까지 다 치고 후련해졌으니 성적만 좋게 나왔으면 좋겠네요.

3주차가 이렇게 끝났습니다. 그리고 이제 계절도 끝났겠다 다시금 전공만 깊게팔수 있어서 행복해졌습니다. 주말간 무얼 공부할지 생각해보고 월요일부터 다시금 밟아볼까 생각합니다. 아자아자 화이팅!

그리고 이렇게 일주일마다 올리는 것도 조금 루즈한 느낌이 있어서 이후부턴 1주일 내에 최소 2개이상 올리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