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단/혼공단 9기

[혼공단 9기] 혼자 공부하는 데이터 분석 with 파이썬 3주차 후기 및 미션

하양훈 2023. 1. 27. 23:56
반응형

<진도표>

[이번주 과제 - 3주차]

1. 진도 공부 : Chapter 03 데이터 정제하기

2. 기본 미션 : p.182의 확인문제 2번 풀고 인증하기

3. 선택 미션 : p.219의 확인문제 5번 풀고 인증하기

1. 진도 공부

이번 주에 미리미리 올리려고 했는데, 졸업 앞두고 서류 정리하다가 설날이 되었고, 설날이 지나고 정리를 하려고 보니 정규식 부분이 정리할게 너무 많더라고요. 연구실도 출근하면서 정리하다보니 쉽지 않습니다...결국 다음주로..

 

2. 기본미션 :  p.182의 확인문제 2번 풀고 인증하기

기본미션은 p.182의 확인문제 2번 풀고 인증하기입니다. 1번문제에 그려진 데이터프레임을 보고 주어진 함수의 계산결과를 묻는 문제인데요. 4번의 경우 col1 이 아닌 col3을 계산한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정답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3. 선택미션 :  p.219의 확인문제 5번 풀고 인증하기

 선택미션은  p.219의 확인문제 5번 풀고 인증하기입니다. 정규식을 이해해야지 풀수 있는 문제인데요. 'ba'로 시작하는 단어는 모두 'new'로 바꾸라는 정규식이 되기 때문에 이에 해당하는 1번이 정답이 됩니다.

 

 

이렇게 이번주 미션을 마쳐보았습니다. 설날도 있고 여유롭다고 생각했지만 너무 여유를 부린 탓인지 되려 3주에 제때못내고 3주넘어서 제출하는 상황에 오고야 말았네요. 이전 혼공단에 비해 지금 상황이 너무 바쁘다보니 된거라 변명은 하지만 그래도 매주 꾸준히 하기로 한것은 최대한 해봐야죠. 이제 슬슬 지금의 생활패턴이 적응 되는 만큼 챕터 요약도 틈틈이 시간내서 간단하게라도 정리해봐야겠습니다.

 

#혼공학습단 #혼공 #혼공분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