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단/혼공단 6기

[혼공단 6기] 혼자 공부하는 자바스크립트 3주차 후기 및 미션 인증

하양훈 2021. 7. 22. 08:24
반응형

<진도표>

[이번주 과제 - 3주차]

1. 진도 공부 : 4장 반복문

2. 기본 미션 : 비파괴적 처리와 파괴적 처리의 의미와 장단점 설명하기

3. 선택 미션 : p.173 확인문제 3번 문제 풀고 인증샷

1. 진도 공부

 

1) 혼자 공부하는 자바스크립트 4장 - 반복문

 

혼자 공부하는 자바스크립트 4장 - 반복문

1. 배열 - 여러 자료를 묶어서 활용할 수 있는 특수한 자료 - 대괄호를 사용하여 생성, 내부의 값을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한다. - 배열 내부에 들어있는 값을 요소라고 한다. const array = [273,'abc',true

sirokun.tistory.com

이번주도 저번주랑 비슷하게 앞서 다른 혼공단에서 배웠던 부분과 비슷한 내용이 많아서 배우는게 많이 수월했습니다. 다만 반복문이 좀 더 다양한 예제가 있어서 무척 신기했고, 그걸 중점적으로 공부를 했네요.

 

 

2. 기본미션 : 비파괴적 처리와 파괴적 처리의 의미와 장단점 설명하기

기본미션은 비파괴적 처리와 파괴적 처리의 의미와 장단점 설명하기입니다. 용어 자체는 처음 듣는 것 같아 낯설었지만, 정의나 장단점, 예시에 대해서는 예전에 한번 공부한 기억이 있어서 금방 이해를 했습니다. 

 

3. 선택미션 : p.173 확인문제 3번 문제 풀고 인증샷

선택미션은 p.173 확인문제 3번 문제 풀고 인증샷입니다. 선택미션도 기본미션과 비슷하게 파괴적/비파괴적 처리에 관한 문제더군요. 간단히 풀이를 해보면 첫번째만 처음 변수가 함수를 실행한 후의 결과와 달라지므로 파괴적이고, 나머지는 원본이 바뀌지 않았으므로 비파괴적입니다.

 

이렇게 이번주 미션을 마쳐보았습니다. 이번주에 배운 반복문도 앞서 했던 혼공단 지식과 많이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별다른 어려운 게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근데 자바스크립트 만의 독특한 구문들이 몇개 있어서 이 부분에 많은 흥미를 기울여서 공부를 하게 되었네요. 요새 한창 무더위가 기승이라 많이 지치지만 벌써 절반이나 끝냈다는게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남은 코스 역시 열정으로 불태워서 다시금 힘차게 달려봐야겠습니다!

반응형